[dSPACE-Durr] ADAS / 자율주행 기능 검사를 위한 Vehicle-in-the-loop 테스트 구현 (With 한국교통안전공단)

[dSPACE-Durr] ADAS/자율주행 기능 검사를 위한 Vehicle-in-the-loop 시범 구현(With 한국교통안전공단)이다.이나모 환경에서 실주행 환경 구현 | Realdriving maneuversonthetest stand

dSPACE와 Durr는 다이너모 환경에서 실제 주행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는 VIL(Vehicle-in-the-loop) 테스트 방법을 구현했습니다. 실차는 다이너모 위에서 구동되고 카메라 및 레이더 센서는 OTA 방식으로 시뮬레이션됩니다. 이를 통해 차량과 ADAS 시스템, 그리고 센서를 동시에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KOTRA)은 해당 솔루션을 사용하여 ACC, FCW, AEB, LDWS, LKAS 기능을 모두 성공적으로 테스트했습니다.

영상 타임라인 0:00 개요 0:21 차량 검사 장비와 시뮬레이션 환경의 결합 0:47 혁신적인 다이너모 “x-roadcurve” 소개 1:11 카메라 및 레이더 시뮬레이션 1:24 테스트 시스템 구성 1:50 실주행 환경 구현 2:34 이점

자율주행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최근 출시되고 있는 차량들은 자율주행차의 필수 안전운행 시스템인 첨단운행보조시스템(ADAS, Advanced Drive Assist System)을 탑재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ADAS 기능의 신뢰성으로 인해 운전자의 생명이 달려 있기 때문에 ADAS 기능에 대한 정기적인 검사는 필수적이어야 합니다.차량 검사 장비와 시뮬레이션 환경의 결합 dSPACE와 DUR은 차량 검사 장비와 시뮬레이션 환경을 결합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검증을 실현했습니다. 실차는 다이너모 위에서 구동되고 차량은 실제 운전자 또는 자동으로 구동됩니다. 속도 및 조향 각도 값과 같은 실제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시뮬레이터로 전송되고 시뮬레이터는 차량과 도로 환경의 시뮬레이션 환경을 제공합니다.혁신적인 다이너모 ‘x-roadcurve’ 소개 이러한 혁신적인 새로운 다이너모의 이름은 x-roadcurve입니다. x-raodcurve는 운전자 없이 스티어링 각도 값을 부여하면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전방의 롤러는 매우 동적으로 움직이는 차량의 스티어링 각도에 의해 제어됩니다. 이러한 현실적인 테스트를 통해 반자동 또는 완전 자율주행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나 레이더 시뮬레이션 카메라는 화면에 시뮬레이션된 이미지를 탐지합니다. 레이더 센서의 경우 dSPACE의 레이더 타겟 시뮬레이터인 DARTS가 OTA 방식으로 대상을 시뮬레이션하여 시뮬레이션 대상을 탐지합니다.테스트 시스템 구성 및 검사를 위해 실차를 x-road curve 위에 위치 및 OTA 방식을 통해 카메라 센서 및 레이더 센서 시뮬레이션 모든 시뮬레이션 데이터는 실제 환경과 마찬가지로 수행되기 위한 실시간으로 동기화 실차량 또는 가상차량 조향은 수동 모드를 통해 운전자가 직접 제어 가능 최대 130km/h의 속도로 코너링이나 차선변경 가능실 주행환경 실현실 차량의 ADAS 시스템은 시뮬레이션 환경을 탐지합니다. x-road-curve 위에 놓인 실차량은 ACC(Adaptive Cruise Control) 기능을 통해 제동됩니다. 또한 ADAS 시스템은 시뮬레이션 환경의 차선을 탐지합니다. 차가 차선과 가까워지면 경고 알람을 고조시킵니다.

이러한 ADAS 시스템에 대한 검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KOTSA)에 의해 수행되고 있으며 ACC, FCW, AEB, LDWS, LKAS 기능도 성공적으로 테스트하였습니다.

ADAS 기능의 종류 설명/정의ACC(Adaptive Cruise Control) 차간 거리 유지 기능의 전방에서 주행 중인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여 운전자가 설정한 전방 차량과의 거리 등에 따라 자동으로 아/감속하여 안전거리 또는 설정속도를 유지하기 위한 장치 FCWS(Forward Collision Warning System) 전방 추돌 경고 장치는 차량 전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는 장치. 위험한 상황에서 운전자가 충돌을 완화하거나 회피하고 사고를 예방 AEB(Automotive Emegency Braking)긴급 자동 브레이크 시스템 주행 차선의 전방에 주행 중이거나 정지한 자동차를 감지하고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고 자동 제동함으로써 충돌을 완화하거나 회피하는 장치 LDWS(Lane Departure Warning System)차로 이탈 경고 장치 운전자들이 깜빡이를 켜지 않고 차선을 이탈할 경우 차량 전방에 있는 카메라가 차선을 인식하고 차선을 밟으면 경고음이 울리고 사고를 예방하도록 보조하는 장치 LKAS(Lane Keeping Assistance System)차선 유지 지원 시스템 운전자가 차선을 이탈할 경우 카메라가 주행 차선을 인식하고, 자동차가 항상 주행 차선을 유지하고 달리도록 보조하는 장치.인접도로 침범을 방지하고 사고 예방 이점 Solution for R&D, end-of-line testing and PTI(Periodic Technical Inspection) ▶R&D, End-of-line 테스트 및 PTI(정기검사)에 활용 ▶검사차량에 대한 추가 작업 및 변경 불필요 ▶운전자 없이 유연하게 시나리오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음 ▶실제 환경과 유사한 테스트 환경 구현 ▶테스트 차량과 ADAS 시스템 그리고 센서 동시 테스트 진행 ▶반자율 또는 완전 자율주행 차량을 대상으로 테스트

자세한 사항은 <[email protected]>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자주 보는 효율적인 ADAS/자율주행기능검사를 위해 다이너모 환경에서 End-of-line 테스트 및 PTI(정기검사)를 수행하시기 바랍니다.www.dspace.comdSPACE KoreaYOUR PARTNER IN SIMULATION AND VALID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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