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화장품브랜드(기업)로고심볼디자인_스케치_by최다희디자이너
1. 남들이 디자인 스케치하는 재미? 😀
저희 디자인팀 디자이너 러프 스케치입니다:D 스케치는 정말 본인만이 최종 형태를 알 수 있고 스케치를 100% 표현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디어와 느낌만 인지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기업(브랜드)의 로고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자연물과 알파벳의 조합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예를 들어 자연을 상징하는 소재인 나무, 나뭇잎, 물, 바위, 산, 구름, 비, 태양, 달, 땅, 농부들과 허수아비 허브와 꽃과 같은 주제와 알파벳을 많이 조합합니다. 이번 화장품 브랜드 로고는 메디컬(Medical), 즉 의학, 병원, 과학, 의사와 같은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것이 로고(심볼) 디자인 컨셉이었습니다.
메디컬 (줄기) 세포화장품 브랜드 (기업) 로고 심볼 디자인_시안1_by 최다희 디자이너
2. 메디컬_줄기세포_화장품로고심볼디자인컨셉
세포 분열+알파벳”C”을 짓습니다.메디컬 화장품 브랜드의 로고 디자인입니다.메디컬 화장품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는 제품이 줄기 세포 화장품이지만!!이런 세포감을 디지털 아트감으로 해석한 디자인입니다.디지털감의 세포 심벌(로고)디자인은 최근 사회 전반적인 디자인 트렌드와 잘 어울리는, 평면이고 단순한 느낌으로 과학적이고 스마트한 화장품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서체 디자인도 고딕 체계를 사용하고 있으며 세련되어 있어서 가독성이 높은 디자인 적용 면에서 뛰어난 디자인이죠?안타까운 것은 시그너처(특징)적 측면에서 좀 더 리듬감과 개성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상징의 형태가 개성에 뛰어나서, 글씨체를 솔직히 가는 것도 좋은 것 같기도 한데요, 독립해서 글씨만 사용할 때는 조금 수수할지도 모르겠네요^^;;;메디컬 (줄기) 세포화장품 브랜드 (기업) 로고 심볼 디자인_시안2_by 최다희 디자이너3. 자연을 모티브로 한 과학적인 화장품 스토리 디자인꽃=자연을 분석하고 자연에서 얻은 에너지로 만들메디컬 화장품이라는 브랜드(기업)이야기를 담은 로고 디자인입니다.자연을 상징하는 꽃잎 모양을 가한다(+)형태로 해석하며 알파벳 C+O을 결합해서 만든 디자인입니다.메디컬 화장품이라고 하면 가장 많은 사고 형태가 CROSS(십자가)모양의 로고(상징)디자인입니다.그만큼 많이 개발된 디자인이기 때문에 개성과 브랜드 독창성의 측면에서 고민이 많은 형태이기도 합니다.서체는 세련된 개성적인 디자인에서 대문자와 소문자를 적절히 조합한 친근한 이미지를 주었습니다.꽃잎이라는 자연을 주제로 하고 있으므로 글씨체가 너무 뻣뻣으면 않 되겠네요^^영문(영어)소문자 서체는 대문자 서체에 비해서 곡선이 많은 편입니다.그 때문에 친숙하고 가벼운 느낌을 표현하기 쉬운 문자인, 대문자를 많이 쓰는 기업 로고 디자인에서 오히려 개성적이고 신선하게 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이런 사소한 일에도 디자이너가 시각적인 계산과 의도가 있습니다.메디컬 (줄기) 세포화장품 브랜드 (기업) 로고 심볼 디자인_시안3_by 최다희 디자이너4. 기업 로고 개발에 가장 많이 쓰이는 알파벳 원형 조합 로고 디자인원형 알파벳 심벌(Symbol)디자인은 로고 개발에 많이 쓰이는 형태입니다.알파벳의 조합은 특정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 않고 앞으로 브랜드(기업)가 만드는 이미지를 그대로 받아들인다”이미지기”의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색깔이 없는 하얀 도화지 같은 디자인이기 때문에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입니다!!그래도 비율, 개성 적용성에 대해서는 충분한 고민이 필요합니다.알파벳 형태의 조합은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이므로 균형을 잡기 포인트입니다!!그래서 입체감 있는 디자인을 했습니다.글씨체 디자인은 cos+heal이라는 알파벳 조합의 아이덴티티(identity)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긍정적 아이콘을 중간에 넣었습니다.최근”신세대?”는 신조어를 많이 쓰기 때문, 이러한 시각적 조합이 브랜드(기업)을 신조어라고 부를 수 있다 마케팅 장치도 됩니다.이런 디자인적 의도를 개발에 담은 디자인입니다!!ㅎㅎ메디컬_과학화장품브랜드(기업)로고심볼디자인_시안4_by최다희디자이너5. 세포상 무한대 기호(아이콘) 형태의 로고 심볼 디자인C+0을 조합하여 안쪽이 세포상(아령?모양)으로 보이도록 한 음각과 양각 형태의 아이덴티티를 각각 느낄 수 있도록 한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알파벳 C가 2개처럼 보이지만, 서로 다른 모양을 하고 있는 것도 시각적 유희(재미)인 디자인이네요!! 그리고 두 알파벳의 조합은 원형 조합이기 때문에 뫼비우스 띠처럼 무한대의 형태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심볼 모양을 서체(폰트) 로고에도 적용해 심볼과 로고 타이포에 동일한 개성을 부여했습니다. 이러한 형태는 글꼴을 별도로 사용해도 심볼 형태가 있기 때문에 화장품 브랜드의 독창성과 통일성, 일관성에서 장점을 볼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메디컬 (줄기) 세포화장품 브랜드 (기업) 로고 심볼 디자인_시안 5_by 최다희 디자이너6. 세포모양을 폰트에 적용한 메디컬 화장품 브랜드 로고 타이포(폰트) 디자인세포가 폰트(FONT)=심볼에서 분열되는 이미지로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기업)라는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디자인입니다. 가장 단순한 방법이지만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고객)가 쉽게 브랜드 이미지와 컨셉을 이해할 수 있는 방식의 로고 개발입니다. 세포분열의형태는다양한과학적인이미지나화장품브랜드의이야기를만들수있기때문에로고개발의정점주제?소제목입니다. 따라서 많은 화장품 기업들이 로고 형태로 가지고 있지만 줄기세포 화장품을 만들면 이런 모양이 딱 맞아서 디자인 개발 시안으로 하나쯤은 꼭 가져가야 할 것 같아요!! 클라이언트사에서도 주제로 꼭 이야기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메디컬(줄기)세포화장품 브랜드(기업) 로고 심볼 디자인_시안5_by PARKKUN(팀장 박근남)7. 스타일과 개성을 중시한 화장품 로고(심볼) 디자인이것은 위 시안을 보고 제가 추가한 디자인입니다. 전에도 말했듯이 브랜드 로고는 개성과 독창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알파벳을 너무 솔직하면 재미없죠!! 그래서 COS 글씨체를 아우디처럼 알파벳 O를 두 개 겹친 것처럼 심볼과 같은 기능을 하도록 디자인하고 S를 작게 만들어 화학 기호식처럼 보이도록 개발했습니다. HEAL 부분은 셰프의 글씨체가 가지고 있는 굵고 얇은 선의 재미를 활용하여 세련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이미지로 개발하였습니다. 마치 패션브랜드 로고(심볼)디자인 같죠?ㅋㅋ메디컬 (줄기) 세포화장품 브랜드 (기업) 로고 심볼 디자인_애플리케이션_by 최다희 디자이너8. 화장품 로고 애플리케이션 시스템(C.I(B.I) Application system)8. 화장품 로고 애플리케이션 시스템(C.I(B.I) Application system)로고 서체(폰트)디자인 개발 과정의 일부를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기업 폰트 로고는 심볼 디자인 같은 톤 앤드 매너를 가지고 만들거나 독립적으로 다른 개발을 합니다.개발은 폰트 전체를 만들곤 하는데, 개발된 서체를 바탕으로 전체적으로 리뉴얼 합니다!!곡선이나 에지 접속과 띄어쓰기, 여백과 공간의 비율, 형상화 등 다양한 디자인 기법을 활용합니다.그 중에서 특히 궁금한 것이 서체의 균형과 안정감입니다.개성적인 스타일의 로고 폰트(다 이포)을 사용하지만 최근의 로고 디자인은 안정감을 중시하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개발합니다.(물론 특정 개념이 있으면 컨셉에 어울리는 특징이 있어 개성적인 서체를 개발하기도 합니다.ww)로고 개발은 정말 답이 없습니다.^^;:기업에 의해서 필요에 응하고 다양한 형태가 필요해서 개발 방식도 정말 다양하니까 지속적인 퍼포먼스를 위해서 계속적으로 공부하고 경험해야 할 것 같습니다!!로고 서체(폰트) 디자인 개발 과정의 일부를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기업 글꼴 로고는 심볼 디자인과 같은 톤앤매너를 가지고 만들거나 독립적으로 다르게 개발하기도 합니다. 개발은 글꼴 전체를 만들기도 하지만 개발된 글꼴을 기반으로 전체적으로 리뉴얼하기도 합니다!! 곡선이나 엣지 연결과 띄어쓰기, 여백과 공간의 비율, 형상화 등 다양한 디자인 기법을 활용합니다. 그 중에서 특히 신경 쓰이는 것이 서체의 균형과 안정감입니다. 개성적인 스타일의 로고 글꼴(타이포)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요즘 로고 디자인은 안정감을 중시하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개발합니다.(물론 특정 컨셉이 있으면 컨셉에 어울리는 특징이 있어 개성있는 서체를 개발하기도 합니다.ww) 로고 개발은 정말 답이 없습니다. ^^; : 기업마다 필요에 따라 다양한 형태가 필요하고 개발방식도 정말 다양하니 지속적인 퍼포먼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경험해야 할 것 같아요!!https://www.youtube.com/shorts/GAJiLlK4M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