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우리 제품과 잘 매칭되는 광고 종류는?

디지털 마케팅, 우리 제품과 잘 매칭되는 광고의 종류는?

시대가 바뀌면서 다양한 마케팅 기법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기본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으로 바이럴, 이메일, SNS, 인플루언서(인스타/네이버), SEO 등 온라인&디지털로 진행되는 마케팅 방법을 의미합니다.푸트스위트(Hootsuite) 통계자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전 세계 인터넷의 하루 평균 사용시간은 무려 6시간 43분으로 하루 생활의 40%를 인터넷으로 보내고 있습니다.이렇게 시대가 바뀌면서 오프라인 광고는 점점 자리를 잃고 온라인 광고가 당연해지는 시대가 왔습니다. 온라인으로 광고를 하고 있는데 저희 상품이 어떤 광고에 적합한지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이런 부분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광고가 가능한 온라인 미디어는?1992년까지만 해도 온라인 광고가 가능했던 웹사이트는 약 10개밖에 존재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27년이 지난 지금은 무려 전 세계에 17억 2천만 개의 웹사이트가 존재하고 광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이처럼 많은 매체 중에서 지금 모바일을 통해 접속해 손쉽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시작으로 영상을 통한 유튜브, 틱톡이 현재 디지털 마케팅 매체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이외에도 웹사이트를 통한 키워드, 배너 광고 등을 생각하신다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구글, 네이버, 다음 등도 꼽을 수 있습니다.

왜 우리는 온라인 마케팅을 중시할까요?온라인 마케팅은 오프라인 광고와 달리 명확하게 ‘타깃’을 지정하여 광고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를 통해서는 콘텐츠 광고를 진행한다 하더라도 광고주의 상품과 가장 밀접한 키워드로 콘텐츠를 발행하기 때문에 세부 타깃을 지정할 수 있는 오프라인 광고보다 온라인 광고가 비용적인 측면이나 효율적인 측면에서 더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 우리는 온라인 마케팅을 중시할까요?온라인 마케팅은 오프라인 광고와 달리 명확하게 ‘타깃’을 지정하여 광고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를 통해서는 콘텐츠 광고를 진행한다 하더라도 광고주의 상품과 가장 밀접한 키워드로 콘텐츠를 발행하기 때문에 세부 타깃을 지정할 수 있는 오프라인 광고보다 온라인 광고가 비용적인 측면이나 효율적인 측면에서 더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광고를 고를까? 첫째, SEO! 많은 분들이 아시는 SEO의 마케팅 종류인 키워드 광고, 유튜브 광고는 클릭이나 특정 액션을 취할 때 비용이 지불되는 방식입니다. 원하는 키워드에 원하는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킬 수 있어 세세한 타깃을 통한 광고가 가능합니다.수많은 광고와 달리 사용자의 세세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디지털 마케팅 중 투자 대비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해당 광고의 경우 홈페이지를 구성한 랜딩 페이지가 매우 잘 제작되지 않으면 클릭 후 구매나 추가 액션이 발생하므로 노출시킬 공간이 잘 구성되지 않은 경우 해당 광고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어떤 광고를 택할까? 2번 SNS마케팅 트렌드에 민감한 최근 온라인 광고 시장의 핵심으로 불리는 “SNS”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같은 채널이 있습니다.SNS의 가장 큰 역할은 “소통”이기 때문에 고객과의 소통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공식 SNS를 개설하고 목표로 하는 해시 태그를 통한 광고와 고객과의 소통을 진행하면 좋을 것입니다.블로그나 다양한 마케팅과 달리 SNS는 콘텐츠를 발행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아 간편하기 때문에 가장 쉬운 접근을 가지는 디지털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SNS는 공식 계정 운영의 밖에도 영향력 있는(팔로워가 높음)플루엔 콘서트나 스폰서 광고, 파워 페이지 등이 있습니다. SNS는 10~30대 연령이 주요 고객인 만큼 해당 연령에 맞는 제품을 판매하거나 음식, 오락 등을 운영 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어떤 광고를 택할까? 3번, 바이럴 마케팅 수가 많은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를 보면 대부분 바이럴 마케팅합니다. A걸그룹은 오랫동안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 유튜브에서 갑자기 인기를 모으고, 다양한 카페에서 해당 A그룹의 게시 글을 싣고 지금은 큰 인기 가수로 자리 매김하셨답니다.이런 사례는 바이럴 마케팅의 힘을 볼 수 있습니다.바이럴 마케팅은 쉽게 얘기하고”소문”마케팅에서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서 목표로 한 상품에 대해서 널리 광고를 퍼뜨리고 입소문 효과를 만드는 방식입니다.바이럴 마케팅도 조금은 큰 카테고리에 속하지만, 대부분은 블로그, 카페, SNS등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어떤 상품에 관계 없이 가장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광고 때문에 꼭 진행하고 보세요.

수많은 광고를 다 진행해주는 대리점은 없을까?통상 마케팅 대리점은 SNS 중심의 마케팅 대리점이나 바이럴만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등 특정 매체의 광고만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광고 매체를 다루고 그 외에도 디자인과 영상 촬영까지 모두 가능한 곳을 종합 광고 대행사라고 부릅니다.가장 대표적인 종합 광고 대행사는 제이와이 네트워크를 들 수 있습니다. 이곳은 독자적인 바이럴, 퍼포먼스, 디자인, 영상팀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마케팅 기법을 믹스하여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습니다.

제이와이 네트워크, 왜 다른가?JY네트워크는 오랫동안 운영돼 온 ‘제대로’ 광고대행사로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수출바우처 공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국가가 지정한 신뢰할 수 있는 대리점 중 하나입니다.자체 광고몰을 운영하여 투명하게 광고비용 공개와 함께 다양한 매체를 통해 포트폴리오도 공개하고 있습니다.최근 디지털 마케팅이 주류가 되면서 수많은 광고를 진행하는 대행사가 생겨났는데, 이로 인해 일명 ‘사기’를 치는 업체도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고 합니다. 성공을 거두기 위해 마케팅 대행사를 찾으신다면 이 부분들을 꼭 참고해주세요.오늘의 투고를 마치겠습니다.*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마케팅 대행사 바로가기*제이와이 네트워크 전문 마케팅 컨설팅을 수반하는 콘텐츠 제작사 제이와이 네트워크. 마케팅광고,보도기사,영상기획및제작,콘텐츠및기업에필요한디자인제작,자체스튜디오보유 www.jynetwork.co.kr제이와이 네트워크 전문 마케팅 컨설팅을 수반하는 콘텐츠 제작사 제이와이 네트워크. 마케팅광고,보도기사,영상기획및제작,콘텐츠및기업에필요한디자인제작,자체스튜디오보유 www.jynetwork.co.kr제이와이 네트워크 전문 마케팅 컨설팅을 수반하는 콘텐츠 제작사 제이와이 네트워크. 마케팅광고,보도기사,영상기획및제작,콘텐츠및기업에필요한디자인제작,자체스튜디오보유 www.jynetwork.co.kr제이와이 네트워크 전문 마케팅 컨설팅을 수반하는 콘텐츠 제작사 제이와이 네트워크. 마케팅광고,보도기사,영상기획및제작,콘텐츠및기업에필요한디자인제작,자체스튜디오보유 www.jynetwork.co.kr제이와이 네트워크 전문 마케팅 컨설팅을 수반하는 콘텐츠 제작사 제이와이 네트워크. 마케팅광고,보도기사,영상기획및제작,콘텐츠및기업에필요한디자인제작,자체스튜디오보유 www.jynetwo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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