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2를 스타 1로 플레이해보자 – [EUD] 스타 2 크래프트 ver 1.86 Beta

사진 설명을 입력하십시오.Version 1.85.1 Version 1.86.1 스타크래프트 1에서 스타크래프트 2를 즐겨보자.나는 RTS인 스타의 정체성은 클래식한 밀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그래서 스타미리를 제작하면서 스타1부터 2를 하는 건 어떤 느낌일까? 라는 생각을 시작했고, 두 게임 진입 장벽이 낮아졌으면 좋겠다는 목적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제작해보니 왜 한국에서 스타1만큼 흥행을 못했는지, 진입장벽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아무튼 다 설명하기엔 너무 긴 것 같아서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게임 스크린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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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설명을 입력하십시오.https://youtu.be/W6e8dMQuFRc 앞에 방향성을 스타2로 만들기 전에 맵을 유튜버 아그님이 플레이해주신 영상입니다. MAP:16비트(128×128)

16비트 비교 직접 급하게 제작한 스타2 가죽맵 16비트입니다. 비슷한가요 맵 제작자가 아니라서 어색하네요.그래도 기본적인 탱크존은 없앴어요.입구를 막는 걸 직원으로 대체했는데 스타1의 길을 찾는 게 절망적이어서 그냥 뺐어요.그리고 스타2처럼 위아래로 젤나가 감시탑을 구현했습니다.

젤나 감시탑 구현도 유닛과 건물 스펙 최대한 스타2와 유사하게 적용 미니라렐리 적용 드라군 길찾기 패치워크자/랄카홀드 투사체 속도 증가 소형 유닛 충돌 판정 축소(스2와 같이) 유닛 껌밟기 패치 시야 실시간 업데이트 철자 개별 사용 패치 사용자 지정 단축기 적용

버튼 세트와 이름 단축기를 모두 스타2에 맞게 수정 테란

기술실과 반응로(렐리 작동)

차원 도약

추가 보급 고의료선 치료 저승사자 언덕 넘기가 구현되지 않아 저승사자 사용 용도가 벌집과 같다고 생각해 언덕 넘기기 대신 이동 속도를 높였습니다.프로토스

공허 포격기

대규모 귀환

광전사 돌진

차원 분광기

추적자 점멸

아라시

저그

지밀망

맹독충 공격 방식의 구현

저그 촉수 건물의 이동 구현을 각각 변태가 되도록 대체(무료로 바꿨습니다.)

여왕 애벌레 생성 스타2와는 조금 다른 부분이 있지만 여왕은 해처리가 아닌 스포닝풀에서 생산합니다.유충 생성 방식도 다르지만 타겟 유닛(보통 러버)에 사용하면 사망 후 유충이 나오는 속도가 일시적으로 상승(블루돌링 기술 응용으로 상대방에게도 사용 가능하나 클립 밖이면 바로 폭발) 패치 내용 – Version 1.86.1 파일 첨부 [EUD] 스타크래프트 1.86.1_16 비트.scx 파일 첨부 [EUD] 스타크래프트 1.86.1_투혼.scx 유닛과 스킬 툴팁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추가하였습니다.’스타1 사용자가 익숙한 투혼맵을 추가하였습니다. (2vs2) 일꾼이 미네랄 8개씩 파는데 총 12기→10기로 줄였습니다.프로토스타2 쉴드 계산에 맞추어 대부분의 유닛의 쉴드량 증가 (10~20)차원 관문 구현되기 전까지 리콜 기술로 대체 암흑기사 점멸 추가 (암흑성소에서 업그레이드) 테란해방선 구현완료 유령공격 타입 진동형 -> 일반형 변경 전투순양함 메인공격 삭제 무빙샷 공격력 증가 (너프) 저그 여왕 애벌레 생성 도구 팁 설명 개선 여왕 애벌레 생성 에너지 175-> 150 신경기 기생충 사용 가능 유닛 : 생체 -> 전 바퀴 재제작 (예정) Version 1.86비트_16.26비트 scx파일 첨부 [EUD] 스타크래프트 1.86.2_투혼.sber 및

제작 한계, 우선 스타1 시스템상 실장이 절대 불가능한 것이 있습니다.(혹은 실장해도 매우 비효율적) 멀티 커맨드(부대 12마리 이상)이다.물 건물을 잡고 생산 미네랄을 5개씩 캐는 기술실 공유차원 분광기 모드를 건 대형 판정…※※추가되지 않은 유닛※※테란: 행성 요새, 감지탑, 바이킹, 땅거미 지뢰(예정), 화염기 갑병(예정) 프로토스: 사도(예정), 예언자 저그: 군단 숙주(예정), 감시 군주

베테랑분들이 만드신 거 보면 EUD를 통해서 몇 가지 더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건 코딩 능력 부족과 최적화 문제 그리고 시간의 한계로 아쉽지만 포기할 것 같아요.버그나 피드백은 댓글로 작성해주시고 재밌게 플레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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