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인차로 유명한 리베로차는 2000년대 출시된 이후 탁월한 정비성으로 현재까지 종종 목격되는 차에 속해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2007년 정부의 환경규제 정책에 따라 더 이상 자유롭게 운행이 어려운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속해 있습니다. 5등급 리베로 차량은 정부 보조금을 받는 저공해 정책을 따라야 합니다.특히 많은 저공해 방법 중 가장 유리한 방법으로 조기에 처분할 경우 좋은 조건으로 차량 처분이 가능합니다. 견인차와 같은 영업용이나 생계형 등으로 리베로차를 운행하는 분들이 많은 만큼 높은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리베로 조기폐차 보조금을 받는 가장 유리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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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6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한 리베로 조기 폐차 리베로 차량처럼 배출 가스 5등급의 노후 경유차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최대 6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600만원의 보조금을 받으려면 정부가 기준 중인 특별 상한액의 상향 조정 기준에 해당해야 합니다. 바로 3.5톤 미만의 경유 차량 가운데 소상공인 및 영업용(생계형 차량, 매연 저감 장치 부착 불가 또는 미개발, 차상위 계층을 포함한 기초 수급 대상자 기준에 하나라도 닿는 부분이 없으면 안 됩니다. 이렇게 600만원의 보조금 대상에 해당할 경우 70%의 기본 보조금(상한선 420만원)과 30%의 추가 보조금(상한액 180만원)로 나누어 받게 됩니다. 리베로 차량의 경우 대부분 영업용, 생계형 차량에서 여러 분들이 운행하면서 이들의 조건만 되면 높은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만약 600만원 상한 금액 기준에 해당되는 부분이 아닌 일반 차량은 300만원이 상한액입니다 70%기본 보조금에 30%신차(중고 차)추가 보조금을 이렇게 둘로 나누어 받게 되며 210만원이 기본 보조금 상한액 기준 90만원이 추가 보조금 상한액으로 적용됩니다. 또 참고해야 할 사항은 올해부터 3.5톤 미만의 5인승 이하 차량은 50%의 기본 보조금과 50%의 추가 보조금을 받게 됩니다. 여기에 새로 구입하는 차량이 전기 자동차, 수소 자동차라면 추가 5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후 경유차의 보조금을 받고 차를 구입할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좀 더 급히 보조금 정책에 참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조기폐차 보조금 지급기준에서 설명한 보조금을 받으려면 자동차환경협회에 신청이 필요한데, 그 전에 우선 지원대상으로 자격증이 갖춰졌는지 노후 경유차 지원조건이 성립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정부에서는 7가지 기준을 정해 엄격한 심사 하에 지원 대상 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배출가스 5등급으로 분류된 리베로 차량이라도 위 사항에 하나라도 부족한 경우 아쉽게도 리베로 조기폐차 시 국가지원대상으로 자격을 얻을 수 없습니다.
1.배출가스 등급에 해당하는 경유차여야 한다.2.지정된 대기관리권역에 적어도 6월은 거주하여야 한다.3. 매연저감장치나 엘피지엔진 개조 이력이 없어야 한다.4.정상주행이 가능하여야 한다. 5. 2년 이내에 시행한 정기검사에 합격한 차량이어야 한다. 6. 최소 6개월 이상은 현재 명의가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7.압류금,저당금이 설정되어서는 안 된다.
1.배출가스 등급에 해당하는 경유차여야 한다.2.지정된 대기관리권역에 적어도 6월은 거주하여야 한다.3. 매연저감장치나 엘피지엔진 개조 이력이 없어야 한다.4.정상주행이 가능하여야 한다. 5. 2년 이내에 시행한 정기검사에 합격한 차량이어야 한다. 6. 최소 6개월 이상은 현재 명의가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7.압류금,저당금이 설정되어서는 안 된다.
1.배출가스 등급에 해당하는 경유차여야 한다.2.지정된 대기관리권역에 적어도 6월은 거주하여야 한다.3. 매연저감장치나 엘피지엔진 개조 이력이 없어야 한다.4.정상주행이 가능하여야 한다. 5. 2년 이내에 시행한 정기검사에 합격한 차량이어야 한다. 6. 최소 6개월 이상은 현재 명의가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7.압류금,저당금이 설정되어서는 안 된다.
전문가의 도움으로 선뜻 한국 자동차 협회에서 지정 접수처로 취급되고 있다 관직을 찾고 의뢰하면 개인이 직접 접수하기보다 편하게 이용합니다. 오랜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가가 일대일로 배정 받아 신청에서 차량 말소, 보조금 청구까지 돕고 있기 때문입니다. 협회에서 지정하고 있는 곳을 발견할 경우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으므로 모든 부분을 직접 처리하기보다는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허가 받지 않은 불법 업체도 있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도 공식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지정된 곳을 찾고 이용할 것을 추천합니다.접수는 비대면으로 쉽게 처리하고, 담당 직원에게 자동차 등록증과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만 사진으로 찍어 보내시면 접수되고 있습니다. 서류가 처리되는 데 약 1~2주 정도 걸리며 접수가 완료하면 협회에서 보조금 산정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정 메일을 받은 뒤 성능 검사를 실시해야 하는데 올해부터는 성능 검사비 29,700원을 차량 소유자가 직접 납부하셔야 합니다
성능 검사를 꼭 받아야 하나.성능 검사비를 납부한 경우 차량을 입고 후 협회에서 파견된 담당 검사관에 의해서 성능 검사가 진행됩니다. 성능 검사는 관능 검사 방식과 비슷하게 열리고 정상 운행을 할지 중점적으로 판단하는 바람에 작동 여부, 하반신 부식 손상 등의 다양한 부분을 검사하게 됩니다.가끔 굳이 말소 예정 차량 성능까지 검사하느냐고 묻는 사람이 많습니다만. 이 제도는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 정상 운행되고 오염을 유발하는 차량인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능 검사에서 합격을 받지 않으면 보조금 신청 대상이 안 되고 불합격인 경우에는 해당 부위를 수리하거나 재심사를 받을 수 없습니다.그 뒤 성능 검사에서 합격한 차량이라면 조기 폐차 보조금 청구 때문 말소 등록을 하게 됩니다. 행정 기관으로 말소 등록까지 마치면 지자체를 통해서 1,2개월 내지 보조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그동안 리베로 조기폐차가 높은 조기폐차 보조금을 받는 가장 유리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제도는 환경 개선을 위해 매년 지원 내용이 바뀌고 있습니다. 또한 접수기간과 예산 등을 정해 놓고 지자체별로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어 빨리 정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그동안 리베로 조기폐차가 높은 조기폐차 보조금을 받는 가장 유리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제도는 환경 개선을 위해 매년 지원 내용이 바뀌고 있습니다. 또한 접수기간과 예산 등을 정해 놓고 지자체별로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어 빨리 정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