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억 투자했지만 시청률 0%, MBN 메타버스 예능 ‘아바타 싱어’와 과거 메타버스 비교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도입한 예능이 안방극장에 잇따라 출격하는 가운데 회당 10억 이상이라는 역대급 제작비를 들인 MBN 새 예능방송 프로그램 ‘아바타 싱어’가 전 세계적인 기술 수준이라고 자랑한 것에 비해 유치한 아바타 퀄리티에 시청자들의 혹평을 받고 있습니다.텐아시아 <태유나의 오예> <콘텐츠 범람의 시대>. 어떤 것을 볼지 고민하는 독자에게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가 <예능 가이드>가 됩니다. 연예계 핫이슈는 물론 관전 포인트, 주요 인물,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낱낱이 파헤쳐 naver.me △ 텐아시아 원본 인터넷 뉴스 기사 링크

한국에서 개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2018 월드 챔피언십’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문화인 K-POP을 인게임 스킨 테마로 선정해 라이엇게임즈가 선보인 가상의 K-POP 걸그룹 ‘K/DA’.

니켈로디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VR 아티스트로 활동하던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회사에서 구조조정돼 2020년 전업 가상 스트리머로 활동을 시작한 ‘코드미코(카드미코)’.

8년 전에 등장한 보컬로이드 하츠네 미클라이브 콘서트.39채널에 올라온 ‘하츠네 미쿠 엑스포 2016 일본 투어’ 도쿄 마지막 날 라이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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