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의 트렌드

목차 prologue 여러분의 단어장은 업데이트 되었습니까?1부 유행어에는 공통점이 있다 01 ‘줄임말’로 최대한 짧게 말하는 02 자주 쓰는 ‘접사’가 시대의 가치관을 보여주는 03 상식을 파괴하는 참신한 언어의 조합 ‘하이브리드 언어’ 04 시너지를 내는 관계의 언어 ‘묶음말’ 05 새로운 시대의 문맹해력 ‘밈해력’ 06 연결되어 확산되고 트렌드를 이끄는 ‘해시태그’ 07 클릭을 부르는 새로운 문법 ‘콘텐츠 제목’ 2부 아이폰보다 자주 업데이트되는 언어 지형도 01 인증 언어, 무엇을 보여주는가?02 호칭의 언어, 뭐라고 부르면 좋을까?03 관계의 언어, 우리는 무슨 관계가 있지?2004 심리학의 언어 일상을 이해하는 마음의 언어 2005 젠더의 언어 리로드가 필요한 어휘 06 차별의 언어 세상의 이름표를 다시 쓰는 2007 자본주의의 언어 돈의 전성기를 비추는 거울 08 드라마의 언어 정교한 감상이 명품 드라마를 만드는 09 광고의 언어 광고가 #광고가 될 때 3부 MZ세대는 왜 그럴까.01 ‘취향’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02 MZ세대의 핵심근육 ‘자존심’ 03 ‘나’라는 브랜드를 어떻게 키울까?04 행복은 디테일에 깃든 05 여러 가지를 장식하는 사람들 06 「이름」에 따라 놀고 사는 07 주말은 「전체 공개」가 아닙니다 08 모여라 민초단! 공감에 따라 헤집는 09 세계관에 지배되는 자들 10 「크레이지」가 부끄럽지 않은 세대 11 작고 하찮은 귀여움이 세상을 구하는 12 상냥함이 아픈 사람들 4부 우리에게는 언어 감수성이 필요하다 01 건강한 마음밭에서는 건강한 언어의 새싹이 돋아난다 02 좋은 언어도 전염되는 03 새로운 언어를 만드는 자에게 길이 열리는 04 세계에 몰라도 되는 이름은 없는 epilogue 좋은 말을 가지고 계시네요!추천 문정유라(2022). 말 트렌드 독감

목차 prologue여러분의 단어장은 업데이트되고 있습니까?1부 유행어에는 공통점이 있다 01″약자”로 최대한 짧게 말해02잘 쓴다”접사”가 시대의 가치관을 드러내03상식을 파괴하는 참신한 언어의 조합”하이브리드 언어”04시너지를 내는 관계의 언어”매듭 말”05 새로운 시대의 식자력”밈 풀이력”06연관성 확산될 트렌드를 이끄는 “해시 태그”07선택을 부르는 새로운 문법”컨텐츠 타이틀” 제2부 iPhone보다 더 자주 업데이트되는 말의 지형도 01인증의 언어, 무엇을 보이지?02명칭의 언어, 뭐라고 부르면 좋을까?03관계의 언어 우리는 무슨 관계가 있어?04심리학의 언어, 일상을 이해하는 마음의 말 05성의 언어, 재장전이 필요한 어휘 06차별의 언어, 세상의 명찰을 고쳐07자본주의의 언어, 돈의 전성기를 비추는 거울 08드라마의 언어, 정교한 감상이 명품 드라마를 만들09광고의 언어, 광고가#광고에 될 때 3부 MZ세대는 왜 그렇게 말인가.01’취향’이 다 결정한 02 MZ세대의 핵심 근육”자존심”03″나”라는 브랜드를 어떻게 키우나?04행복은 디테일에 맺힌 05여러가지 일을 꾸미는 사람들 06″이름”에 따르고 놀고 지내07주말은 “전체 공개” 아닙니다 08 모여밍쵸단!공감에 따르고 헤치고 09세계관이 지배하는 자들 10″크레이지”이 부끄럽지 않은 세대 11 작고 하찮은 귀여움이 세상을 구하는 12 따뜻함이 아픈 사람들 4부 우리는 언어 감수성이 필요한 01건강한 마음 밭에서는 건강한 언어의 새싹이 나온 02 좋은 언어도 전염된 03 새로운 언어를 만드는 이의에 길이 열리는 04세계에 몰라도 좋은 이름은 없는 epilogue 좋은 말을 가지셨군요!”추천 분세이 유라(정·유라, 2022)”2022). 말의 트렌드 인플루엔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