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종주(성준 종주)-첫날

2023.09.22~2023.09.24 안녕하세요 신우입니다. 오늘은 지리산 종주 소감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첫날 일정입니다. 2023.09.22~2023.09.24 안녕하세요 신우입니다. 오늘은 지리산 종주 소감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첫날 일정입니다.

노루목에서 바라본 운해 노루목에서 바라본 운해

금요일 6시 텐과 함께 뒤도 돌아보지 않고 서둘러 퇴근하여 저녁을 먹고 배낭을 들고 동서울터미널로 향했습니다. 배낭 무게 8.5kg(지나고 보면 2kg 정도는 줄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22시 50분 차를 예약하고 티켓을 끊어서 버스를 탑니다. 금요일 6시 텐과 함께 뒤도 돌아보지 않고 서둘러 퇴근하여 저녁을 먹고 배낭을 들고 동서울터미널로 향했습니다. 배낭 무게 8.5kg(지나고 보면 2kg 정도는 줄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22시 50분 차를 예약하고 티켓을 끊어서 버스를 탑니다.

Previous image Next image 동서울터미널에서 출발, 지리산 성삼재까지 가는 버스 설레서인지 승차감이 안 좋아서인지 안대와 귀마개를 하고 누워도 잠을 이루지 못하고 도착할 때까지 눈을 감고 있었습니다. 지리산 성삼재에 토요일 02:38에 도착하여 매우 추운 날씨에 깜짝 놀랐습니다. 500m 네이버 코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 맵 지도 데이터x 네이버 코프. / 오픈스트리트 맵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 Previous image Next image 동서울터미널에서 출발, 지리산 성삼재까지 가는 버스 설레임 때문인지 승차감이 나쁜 탓인지 안대와 귀마개를 하고 누워도 잠을 이루지 못하고 도착할 때까지 눈을 감고 있었습니다. 지리산 성삼재에 토요일 02:38에 도착하여 매우 추운 날씨에 깜짝 놀랐습니다. 500m 네이버 코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 맵 지도 데이터x 네이버 코프. / 오픈스트리트 맵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

성삼재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 산110-3 성삼재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 산110-3

노고단대피소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노고단로 1068-321 노고단휴게소 노고단대피소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노고단로 1068-321 노고단휴게소

임걸령(林傑嶺)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내동리 임걸령(林傑嶺)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내동리

노루목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내동리 노루목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내동리

지리산 성삼재·성삼재 이마트24 편의점(무인)에서 김밥, 컵라면, 반숙란, 커피를 사서 화장실에 들렀다가 출발합니다. 지리산 성삼재·성삼재 이마트24 편의점(무인)에서 김밥, 컵라면, 반숙란, 커피를 사서 화장실에 들렀다가 출발합니다.

지리산 성삼재 국립공원 입구 지리산 성삼재 국립공원 입구

사진에는 들어가지 않는 은하수 사진에는 들어가지 않는 은하수

노고단으로 가는 길에 쏟아지는 은하수가 내가 온 것을 기뻐하는 것 같았습니다. 요즘 랜턴은 정말 성능이 좋네요. 제거는 오래 전에 사용하던 것이기 때문에 너무 비교되어 교환 리스트 장비 1호에 랜턴을 올렸습니다. 노고단으로 가는 길에 쏟아지는 은하수가 내가 온 것을 기뻐하는 것 같았습니다. 요즘 랜턴은 정말 성능이 좋네요. 제거는 오래 전에 사용하던 것이기 때문에 너무 비교되어 교환 리스트 장비 1호에 랜턴을 올렸습니다.

노고단 가는 길, 노고단 가는 길은 지름길과 편한 길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고속도로에 갑니다. 노고단 가는 길, 노고단 가는 길은 지름길과 편한 길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고속도로에 갑니다.

노고단 대피소 리모델링 현장 노고단 대피소 리모델링 현장

이곳에서 잠시 혼란스러웠지만 노고단 대피소에 04:00시에 도착하여 간단한 아침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곳에서 잠시 혼란스러웠지만 노고단 대피소에 04:00시에 도착하여 간단한 아침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Previous image Next image 노고단 노고단에 04:28에 도착하며, 노고단은 05시부터 탐방 예약객만 오를 수 있고, 저는 천왕봉으로 가고 있습니다. Previous image Next image 노고단 노고단에 04:28에 도착하며, 노고단은 05시부터 탐방 예약객만 오를 수 있고, 저는 천왕봉으로 가고 있습니다.

피아골삼거리 피아골삼거리

피아골 삼거리 05:38분 추월하시는 분들께 계속 양보하고 천천히 걷습니다. 피아골 삼거리 05:38분 추월하시는 분들께 계속 양보하고 천천히 걷습니다.

Previous image Next image 임걸령의 샘터는 어둠이 서서히 사라지고 임걸령에서 맑게 샘을 한 잔 마시고 계속 올라갑니다. (05:51) Previous image Next image 임걸령의 샘터는 어둠이 서서히 사라지고 임걸령에서 맑게 샘을 한 잔 마시고 계속 올라갑니다. (05:51)

반달가슴곰 만났을 때 행동요령 반달가슴곰 만났을 때 행동요령

탱구 사슴벌레. 탱구 사슴벌레.

노루가 다니는 길목의 요소. 노루가 다니는 길목의 요소.

노루목에 도착하니 해돋이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06:35) 빠른편은 반야봉, 삼도봉에서 해돋이를 맞이하고 저같은 거북이는 노루목에서 해돋이를 봅니다. 반야봉까지는 왕복 1시간정도 걸릴것 같고 저는 다음기회를 기약하며 패스 노루목에 도착하니 해돋이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06:35) 빠른편은 반야봉, 삼도봉에서 해돋이를 맞이하고 저같은 거북이는 노루목에서 해돋이를 봅니다. 반야봉까지는 왕복 1시간정도 걸릴것 같고 저는 다음기회를 기약하며 패스

운해.

주인으로부터의 선물 주인으로부터의 선물

지리산에 와서 은하수 다음으로 받는 두 번째 선물이에요. 난생처음보는운해(산객분들은곰탕이라고함)와해돋이는오길잘했다고자연스럽게생각하게합니다. 100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 지리산에 와서 은하수 다음으로 받는 두 번째 선물입니다. 난생처음보는운해(산객분들은곰탕이라고함)와해돋이는오길잘했다고자연스럽게생각하게합니다. 100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

삼도봉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부운리 산120 삼도봉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부운리 산120

화개재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부운리 화개재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부운리

토봉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부운리 토봉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부운리

명선봉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부운리 명선봉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부운리

용하천대피소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와운길 324 용하천대피소 용하천대피소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와운길 324 용하천대피소

삼도봉, 삼도봉에서 무릎과 종아리 테이핑을 하고 잠시 쉬어요. (07:14) 원래는 성삼재 편의점 휴게실에서 테이핑을 하려고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고 창피해서 사람이 적은 삼도봉에서 테이핑을 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삼도봉, 삼도봉에서 무릎과 종아리 테이핑을 하고 잠시 쉬어요. (07:14) 원래는 성삼재 편의점 휴게실에서 테이핑을 하려고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고 창피해서 사람이 적은 삼도봉에서 테이핑을 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계단 지옥 계단 지옥

화개재 화개재

화개재(08:10)를 지나 토봉(09:01)까지 지루한 숲길이 이어진다. 화개재(08:10)를 지나 토봉(09:01)까지 지루한 숲길이 이어진다.

토끼봉 토끼봉

Previous image Next image 용하천 대피소로 가는 길이 이렇게 멀었나 싶을 정도로 계속 걸어가 명성봉(10:48) 용하천 대피소에 도착했습니다. (10:54) Previous image Next image 용하천 대피소로 가는 길이 이렇게 멀었나 싶을 정도로 계속 걸어가 명성봉(10:48) 용하천 대피소에 도착했습니다. (10:54)

하천대피소 하천대피소

라면에 김밥 라면에 김밥

라면에 김밥으로 꿀맛 브런치를 하고 다시 출발합니다.(12:00) 100m 네이버 Corp. 더보기 / OpenStreet Map 지도 데이터 x NAVER Corp. / OpenStreetMap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시,군,구,도 국가라면에 김밥으로 꿀맛 브런치를 하고 다시 출발합니다.(12:00) 100m 네이버 Corp. 더보기 / OpenStreet Map 지도 데이터 x NAVER Corp. / OpenStreetMap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 면, 시, 군, 구, 도 국가

형제봉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삼정리 형제봉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삼정리

벽소령대피소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벽소령소금길 1 벽소령 대피소 벽소령 대피소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벽소령 염도 1 벽소령 대피소

삼각봉, 삼각봉

저 멀리 벽소령 대피소 저 멀리 벽소령 대피소

브라더 브라더 브라더 브라더 브라더

삼각봉(13:26), 형제봉(13:42)을 지나 벽소령대피소에 도착하였습니다. 예정보다 2시간 가까이 늦어졌습니다. 삼각봉(13:26), 형제봉(13:42)을 지나 벽소령대피소에 도착하였습니다. 예정보다 2시간 가까이 늦어졌습니다.

[이전 이미지다음 이미지] 벽소령대피소 [이전 이미지다음 이미지] 벽소령대피소

벽소령대피소 내부1호실 9번입니다 벽소령대피소 내부1호실 9번입니다

다들 첫날은 세 자리까지 가는 일정을 잡고 저도 잠시 고민했지만(세 자리 취소 건이 30여 건 있었다) 원래 계획대로 벽소령에서 1박을 하기로 했습니다. 벽소령대피소는 담요는 대여하지 않고 개별 신발장, 깨끗한 조리실, 화장실 등 대피소 중 호텔급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매점에서는 가스, 즉석밥, 식수 등 최소한의 것은 구입할 수 있습니다. 3시부터 입실 가능하고 저는 1번으로 입실했습니다. 다들 첫날은 세 자리까지 가는 일정을 잡고 저도 잠시 고민했지만(세 자리 취소 건이 30여 건 있었다) 원래 계획대로 벽소령에서 1박을 하기로 했습니다. 벽소령대피소는 담요는 대여하지 않고 개별 신발장, 깨끗한 조리실, 화장실 등 대피소 중 호텔급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매점에서는 가스, 즉석밥, 식수 등 최소한의 것은 구입할 수 있습니다. 3시부터 입실 가능하고 저는 1번으로 입실했습니다.

Previous image Next image 저녁식사 메뉴는 지리산의 풍경을 바라보며 최고의 만찬을 합니다. 노릇노릇 제주산 대패삼겹살에 무파마, 김치, 깻잎 등 야채에 어른 음료를 주변분들과 담소하며 최고의 휴식을 취합니다. 뒤돌아보면, 3석까지 가지 않은 것은 최고의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수면 부족에 과도한 배낭 무게, 혼자서 등산으로 너무 피곤해서 아마 3석까지 갔으면 아마 첫날에 퍼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지리산의 첫날 산행은 끝납니다. 5시 취침 ㅋㅋㅋ 산에 가면 정말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요. 아무거나 하나 더 주고 싶어서 행동식, 간식을 스스럼없이 나눠주고 이것저것 물어보니까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이번에 저랑 인연이 되신 분들 모두 감사했습니다. 피곤한 상무님과 함께 오셔서 힘드신 분들, 옆 테이블에서 혼자 술을 마시고 있는 저와 이야기를 해주신 부산 오빠들, 혹시 이 글을 보고 정말 감사했다고 인사드립니다. 여기 표시된 시간은 개인 체력에 맞게 참고하세요··· 비교적 체력에 자신이 없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시간표(실제 랩타임) Previous image Nextimage 저녁식사 메뉴는 지리산의 풍경을 바라보며 최고의 만찬을 합니다. 노릇노릇 제주산 대패삼겹살에 무파마, 김치, 깻잎 등 야채에 어른 음료를 주변분들과 담소하며 최고의 휴식을 취합니다. 뒤돌아보면, 3석까지 가지 않은 것은 최고의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수면 부족에 과도한 배낭 무게, 혼자서 등산으로 너무 피곤해서 아마 3석까지 갔으면 아마 첫날에 퍼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지리산의 첫날 산행은 끝납니다. 5시 취침 ㅋㅋㅋ 산에 가면 정말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요. 아무거나 하나 더 주고 싶어서 행동식, 간식을 스스럼없이 나눠주고 이것저것 물어보니까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이번에 저랑 인연이 되신 분들 모두 감사했습니다. 피곤한 상무님과 함께 오셔서 힘드신 분들, 옆 테이블에서 혼자 술을 마시고 있는 저와 이야기를 해주신 부산 오빠들, 혹시 이 글을 보고 정말 감사했다고 인사드립니다. 여기 표시된 시간은 개인 체력에 맞게 참고하세요··· 비교적 체력에 자신이 없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타임테이블(실제 랩타임)

동서울터미널 22:50 성삼재 도착 02:38 성삼재 편의점 물품구매 03:05 김밥, 컵라면, 커피, 삶은달걀 경단 04:28 피아골삼거리 05:38 임골령 05:51 노루목 06:35 일출 삼도봉 07:14 화개재 08:10 토끼봉 09:01 명성봉 10:48 용하천대피소 10:54 아침겸 점심, 가스구매 아침식사, 가스구매 아침식사 12 : 00 삼각봉 13 : 26 형제봉 13 : 42 벽소령 대피소 10 : 54 아침식사, 54 아침식사, 점심식사, 가스구매 아침식사 후 5시에 취침 후 5시에 동서울터미널 22:50 성삼재 도착 02:38 성삼재 편의점 물품구매 03:05 김밥, 컵라면, 커피, 삶은달걀 경단 04:28 피아골삼거리 05:38 임골령 05:51 노루목 06:35 일출 삼도봉 07:14 화개재 08:10 토끼봉 09:01 명성봉 10:48 용하천대피소 10:54 아침겸 점심, 가스구매 아침식사, 가스구매 아침식사 12 : 00 삼각봉 13 : 26 형제봉 13 : 42 벽소령 대피소 10 : 54 아침식사, 54 아침식사, 점심식사, 가스구매 아침식사 후 5시에 취침 후 5시에

지리산 종주 – 둘째 날 2023.09.22~2023.09.24 안녕하세요, 형수님입니다. 2일차 일정입니다. 전날 저녁 식사 후 오후 5시부터 잠을 자는… blog.naver.com 지리산 종주 – 둘째 날 2023.09.22~2023.09.24 안녕하세요, 시누이입니다. 2일차 일정입니다. 전날 저녁식사후, 오후 5시부터 잠을 잔다…blog.naver.com

지리산 종주 – 준비편 #지리산 #지리산종주 #성백정주 #성삼재 #백무동 #1박2일 #시장나무피난처1박 #타임테이블#지리산식단거의10년만에… blog.naver.com 지리산종주-준비편#지리산종주#성삼재#백무동#1박2일#시장나무피난처1박#타임테이블#지리산식단거의10년만에…blog.naver.com

지리산 종주-장비리뷰-침낭 매트베개 #지리산 #지리산종주 #성백종주 #대피소 #연하천 #벽소령 #세석 #시장목 #침낭 #매트 #베개 #내돈더미 #씨앗… blog.naver.com 지리산종주-장비리뷰-침낭매트베개 #지리산 #지리산종주 #성백종주 #대피소 #연하천#벽소령#세석#시장목#침낭 #매트 #베개 #내돈더미 #씨앗… blog.naver.com

#지리산 #지리산종주 #성중종주 #성삼재 #연하천 #벽설현 #은하수 #노고단 #동서울터미널#편의점#피아골#임골령#노루목#삼도봉#화개재#토끼봉#명성봉\피난소[삼각봉|형제봉\삼겹살\지리산\n지리산종주\성중종주[성삼재]연하천[벽설현]은하수\노고단[동서울터미널]편의점/피아골/임골령\노루목[삼도봉],화개재[토끼봉],명성봉[피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