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리기스제거 최선을 다합니다

자동차 유리 흠집 제거

안녕하세요 김영오토케어팀장 김영입니다. 자동차 유리 케어를 전문으로 10년 넘게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간혹 작업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경우 작업 건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오너와 상의를 진행하여 최대한 제가 할 수 있는 작업의 완성도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물론 90% 이상의 차주들이 만족해주지만 가끔 만족하지 못하는 차주들도 계십니다.단 한 가지 약속을 드리면 항상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입니다.그럼 두 가지 작업 사례를 한번 보여드릴게요.

서울 목동에서 오신 주인입니다. 앞유리와 운전석유리에 뭔가 빠지지 않는 얼룩이 생겨 제거하는 방법으로 선택한 것이 “녹색수세미”입니다.물론 결과는 조금 비참했습니다.

앞 유리에 이 정도의 상처로 4포인트 정도의 상처가 발생했습니다. 녹색 수세미의 강도는 사포로 치면 1000번 정도의 강도입니다. 만약 도장면이었다면 어느 정도였을까요?아마 더 심한 손상을 입었을 거예요.

차주 입장에서는 잘 모르는 상황이었다고 해도 데미지를 발견하고 중간에 작업을 멈추길 바랐던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수세미의 흠집이 경미한 경우 거의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 이 경우처럼 매우 강하고 작은 면적(손바닥 면적)에서 손상이 남았을 경우 흠집 제거의 난이도는 상당히 높고 완성도도 떨어집니다.그리고 외부에서 봤을 때 상처를 완벽하게 제거한다 하더라도 실내에서 외부를 보면 손상 부분에 왜곡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현상은 저로서도 극복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1포인트 작업 후 모습입니다. 외부에서 보면 완벽하게 나온 것 같아도 실내에서 보면 약간의 왜곡 현상이 나타납니다.그러나 이러한 왜곡 현상은 나의 입장이며 차주의 성향에 따라 크게 지장이 없는 경우도 있고 매우 드물게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조수석 유리입니다. 이 포인트가 아니라 정면에서 보면 설사 괜찮아 보이더라도 비스듬히 보면 손상이 많이 남는 형상입니다. 제 생각에는 그랬지만 향후 오너의 피드백은 매우 대만족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연마 작업이 끝난 후 밸런스 폴리싱으로 면을 정리합니다. 이 작업도 연마 작업의 한 과정으로서 중요한 공정입니다.앞유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앞유리 전체를 폴리싱한 후 수작업으로 다시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왼쪽은 밸런스 폴리싱 후 오른쪽은 수작업 후 입니다완벽하게 친수한 유리면을 발수 코팅으로 단단히 밀봉하면 작업이 끝납니다.장시간 작업이었지만 차주가 만족해주셔서 피로가 풀린 작업이네요. 흐흐흐앞유리 풀옵션 그랜저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UHD 옵션이 있는 차는 웬만한 일본차보다 유리 가격이 비쌉니다.차주가 방문한 이유는 지난 겨울 앞유리에 성애가 생긴 것을 유리병으로 제거했다고 합니다.유리에 유리로 인해 상처가 발생한 경우 상처 표면을 만져보면 아무런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오랜 세월 시공한 경험으로 미루어 볼 때 가해하는 유리 표면이 피해 유리 표면에 접촉하면서 상처가 발생하는데, 그 상처 표면을 가해 유리 잔해가 묻어버리는 현상과 비슷하다고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아무 느낌도 안 나요.이러한 현상의 대부분은 연마를 해보면 생각보다 연마가 쉽지 않고 데미지가 많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로서는 이런 경우 일단 작업을 해야 알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사실은 작업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근데 일단 들이대볼게요. 다행히도 제가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보여주네요.작업을 하다 보면 제가 만족하는 경우는 대부분의 차주들도 만족해 줍니다.가끔 그렇지 않을 때도 있어요. (웃음)작업 내내 마인드 컨트롤을 하면서 서서히 작업을 진행합니다. 매번 그렇지만 유리 연마 작업은 정말 힘든 것은 사실입니다.1포인트, 1포인트 정성껏 작업해주셨어요.마지막 발수코팅까지 하면 작업이 마무리됩니다.차주가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결론에 잠시 망설였지만 믿고 맡겨주신 덕분에 결과가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팀장 김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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