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디자인, 제작 시 중요한 점 10가지 – 2

안녕하세요 브랜드 로우 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에 이어서 웹사이트 디자인에서 중요한 점 10가지 중 나머지 5가지에 대해 다루려고 합니다. 저번 포스팅을 못 보신다면 보시고 도움이 되실거에요.:)

홈페이지 제작 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10가지 안녕하세요 브랜드 로우입니다:) 오늘은 홈페이지 제작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점, 10가지에 대해서… blog.naver.com

그럼 시작해볼까요?

웹사이트 제작 시 중요한 점 10가지

웹사이트 제작 시 중요한 점 10가지

01.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의 배치, 접근성

정보 접근성

우리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방문자들이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에 관심이 있거나 궁금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등 자신이 원하는 특정 정보를 알기 위해 방문하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방문객들이 자주 찾는 정보는 접근하기 쉬운 페이지나 눈에 띄는 곳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여러분들이 웹사이트를 방문했는데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하거나 깊숙한 곳에 배치되어서 짜증이 난 적이 분명히 있을 거예요. 저도 그런 적이 많았거든요. 그럴 때마다 이 홈페이지는 도대체 누가 디자인한 거야? 생각하면서 짜증났던 기억이 있어요.자신의 웹사이트 방문자에게 그런 생각을 갖게 하면 안되겠죠? 02. 정보의 직관성

정보의 직관성

두 번째 요소는 블로그형 홈페이지나 칼럼, 각종 정보를 다루는 사이트에 해당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정보의 직관성이라는 말은 제목과 본문의 내용이 일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아마 블로그 하시는 많은 분들은 공감하실 거예요 혹시 짜장면 맛집 검색해서 웹사이트 들어갔는데 떡볶이에 대한 내용이 나오면 당황하겠죠? 아마 몇 초 안에 이탈해 버릴 거예요.요즘은 상위 노출에 대한 중요성 때문에 키워드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하지만 키워드에 너무 신경을 써서 주제에 맞지 않는 이야기를 하거나 과도한 키워드로 가독성을 해치는 실수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무거나 적당히 좋은거 아시죠? 🙂 03.브랜드 통일성

브랜드 통일성

홈페이지는 브랜딩의 대표적인 요소의 하나라는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이 동의할 것입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표현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로고, 명함, 웹 사이트, 각종 인쇄물 등 등… 그렇긴. 하지만 그 중에서도 브랜드를 가장 시각적으로 보일 수 있는 요소가 웹 사이트인 게 아닌가 생각하지만. 브랜드마다 정체성이 있을 겁니다. 색에 있을 수 있어 특정의 상징과 패턴, 기타의 개성적인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이러한 자신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홈페이지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통합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고는 주황색이 포인트 컬러이지만, 웹 사이트에서는 푸른 색이 잘 쓰시다면 부자연스럽죠? 그래서 자신의 브랜드만의 정체성 요소를 설정하고 통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그런 통일성에서 소비자들은 브랜드 전문성을 느낄 수 있어 시각적으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에 따른 비즈니스 신뢰도와 이미지 향상은 당연한 결과죠?04. 로딩 속도

홈페이지 속도의 중요성

시간이 지나면서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속도가 느린 홈페이지는 존재합니다. BBC의 연구에 따르면 웹사이트 로딩 속도가 1초 늘어날 때마다 10%의 이용자를 잃는다고 합니다.사이트의 속도에 큰 역할을 하는 것은 몇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사이트에 사용되는 각종 자료의 용량(이미지)이 중요합니다. 최적화된 이미지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속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그 외에도 페이지 간에 로딩 페이지를 만들거나 더 빠른 서버를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05.서비스 정신

서비스 정신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면서도 모든 비즈니스의 본질이라고 생각되는 요소입니다. 소비자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정신입니다. 기획, 디자인, 편의성, 전문성을 모두 갖췄다고 해도 브랜드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심할 경우 오히려 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소비자의 시점’에서 서비스를 바라보는 눈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우리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높은 가치의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유지할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면서도 모든 비즈니스의 본질이라고 생각되는 요소입니다. 소비자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정신입니다. 기획, 디자인, 편의성, 전문성을 모두 갖췄다고 해도 브랜드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심할 경우 오히려 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소비자의 시점’에서 서비스를 바라보는 눈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우리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높은 가치의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유지할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면서도 모든 비즈니스의 본질이라고 생각되는 요소입니다. 소비자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정신입니다. 기획, 디자인, 편의성, 전문성을 모두 갖췄다고 해도 브랜드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심할 경우 오히려 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소비자의 시점’에서 서비스를 바라보는 눈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우리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높은 가치의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유지할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지금까지 홈페이지 디자인, 제작 시 중요한 점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보면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아 보이지만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면 당연한 사실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말씀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 #홈페이지제작 #웹사이트제작 #홈페이지디자인 #웹사이트디자인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