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분간 휘발유 가격이 인상되어 주유할 때 부담스러웠죠. 내일부터 정부가 한시적으로 리터당 L휘발유 164원, 경유 116원, LPG 40원, 내년 4월까지 한시적으로 인하할 방침이라고 오늘 아침 뉴스를 보니 보도하더군요.
가뭄에 단비가 오랜만에 좋은 소식 같네요.앞으로 이렇게 좋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식들이 많이 왔으면 좋겠습니다.저는 드림중고차 수출폐차의 달인 김병철입니다.:)
안산중고차 로체 LPG도로주행사고차를 처분하는 방법
2007년 로체 LPG오토안산에 사시는 분께 중고차입니다. 도로 주행 중 앞차와 추돌사고가 발생해 보닛, 앞범퍼, 운전석 라이트 프론트 그릴 쪽에 파손과 손상이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차주 분은 무사히 다친 곳은 없었습니다.
작은 사고로 이어진게 다행이네요.사고 차량도 연식과 제원에 따라 충분히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편입니다.함부로 폐차시키지 마세요.
꼼꼼히 계산해서 손해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이번 가스차는 2007년 연식이 오래된 편이라 국내 판매용으로는 맞지 않는 편입니다. 폐차, 수출 2곳 중 원하는 곳에 처분하면 되는 편입니다.

로체의 해외 중고차 수출 쪽에서는 판매되는 나라는 예멘, 리비아 두 나라가 있습니다.예멘 쪽에서는 주로 LPG 중심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리비아 측은 주로 휘발유 승용차를 중심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가격적으로는 가스차보다는 가솔린차가 높게 책정되어 있는 편이에요.
가솔린의 경우 바이어들에게 판매되는 시세는 옵션과 제원에 따라 150만원 내외 거래되고 있으며 가스차의 경우 옵션과 제원에 따라 80만원에서 100만원 초반대 정도 형성되어 있는 편입니다.

이번 승용차가 휘발유차라면 당연히 현재 수리비를 제외하고 해외 판매를 할 수 있는 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번 경우는 가스차이기 때문에 현재 판매시세가 높게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수출보다는 폐차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사고 차량도 제원과 상태에 따라 폐차비 이상으로 처분하는 방법이 정해져 있는 편입니다.절대 폐차를 보내지 마시고 잘 확인해보시면 의외로 생각하시는 부분보다 더 좋은 보상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경우 운행은 가능한 상태이나 안전상의 이유로 안산에서 차주분 자동차보험 견인차를 이용하여 제가 있는 인천으로 입고를 완료하였습니다.
도착 후 전체적인 상태를 점검해보니 주행에는 문제가 없고 킬로 수 21만㎞ 많은 편이었지만 전체적인 관리 상태는 상당히 우수해 보였습니다.
도로에서 사고가 나지 않아도 한동안 사용하기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킬로 수에 비해 엔진, 미션 상태도 점검해보니 우수해 보였습니다.
차가 도착한 후에 사진은 다시 직접 찍어 보았습니다. 수출단지에 입고된 후 바이어들에게 서너 명 상담해 보았습니다.
리비아 바이어들이 휘발유차라면 구입하겠다고 얘기했어요.LPG가스차는 리비아에 가져갈 때 휘발유로 개조해서 가져가는 편이라면 가스차 개조비 부분비용이 많이 발생하게 되면 이 부분 때문에 중고차 구입이 어렵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사고 차량의 제원과 성능 상태에 따라 처분하는 방법이 나뉘어져 있는 편입니다. 이번 경우는 해외에 처분하기에는 적당하지 않으며, 입고 당일 폐차장 캐리어를 이용하여 즉시 처분을 완료하였습니다.
제원
기아자동차가 2005년 출고를 시작해 2010년까지 제작하다 단종된 모델입니다.
로체라는 어원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봉우리 중 하나인 히말라야봉의 이름을 따서 쓴 분이라고 합니다.
배기량 : 1800cc, 2000, 2400, 3가지 cc로 출고가 이루어진 편입니다.
색상 : 흰색, 진주색, 검정, 은색, 자동차 미션 : 오토, 스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엔진 방식: 초기 모델은 주로 cvt 세타 엔진을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벨트 : 벨트는 효율적으로 체인 방식으로 제작된 편입니다
자동차 미션 방식은 오토네요. 실내 시트 관리 상태도 비교적 이쪽 기준으로 보면 좋을 것 같네요.
위에서 아래 사진은 고객님 집에서 찍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도로에서 사고 당시 엔진룸 안쪽에서 15분 정도씩 소리가 들렸다고 합니다.고객님의 생각에는 라지하게 폭발해서 냉각수가 누출된 것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사고 후 5분 정도 직접 운행된 것으로 알고 운전 중 계기판의 온도 센스 게이지가 올라간 것 아니냐고 물었더니 정상적으로 운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만약을 위해 고객에게 라지에 냉각수 사진을 찍어 보내 달라고 부탁해 보았습니다.
위 사진은 라지 에이터 냉각수 사진입니다.보시는 것처럼 정상적으로 많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냉각수가 부족한 상태에서는 장시간 운행하면 되는 것이 아닌지 아시죠?
그리고 열이 나는 상태에서는 라디에이터 캡을 열면 안 된다는 상식도 알고 계시죠. 열이 충분히 식기 전까지는 함부로 열어서는 안됩니다.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물이 부족한 상태에서 장시간 주행하면 계기판의 온도 센스 게이지가 상승할 것입니다.그리고 엔진 과열로 인해 실내 쪽에 타는 냄새가 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물이 부족할 경우 급할 경우 일반수로 보충하여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경우 장시간 운행하면 열을 식힐 수 없고 엔진 과열로 엔진 블록이 파열돼 주행 중 도로 위에서 멈추게 됩니다.
PS 내에서 운행 중인 중고차 도로 주행 중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현명하게 대처하세요. 노후차라고 크게 파손되더라도 제원과 성능에 따라 처분할 수 있는 차종이 있는 편입니다.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감사합니다。
안산중고차 로체 LPG도로주행사고 차처분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