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영 아나운서 차량 사고 전말과 사과문, 댓글 반응

● 충격적인 박신영 아나운서 교통사고 상황

교통 사건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박신영은 10일 오전 10시28분께 마포구 상암동 상암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SUV 차량을 운전하던 중 오토바이와 충돌했다. 이 사고로 50대 배달업 종사자인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망했고, 박신영은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입건돼 조사를 받았다. 박신영은 노란색 신호등에서 직진했고 오토바이는 적색 신호등에서 직진한 것으로 나타나 모두 음주 상태는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마포경찰서 담당자는 매일경제스타투데이에 블랙박스 위에 (박신영의) 혐의가 드러나 있다. 영상 속에 신호위반으로 나오는데 교차로 진입 전에 노란색 신호가 들어와 정지했어야 했는데 진행을 했다며 과속 여부에 대해서는 분석을 의뢰한 상황이다. 만약 (분석 결과가) 과속으로 나오면 과속 혐의가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양측 모두 과실이 있지만 어느 쪽이 더 중한 과실이 있는지를 따져봐야 한다며 조사가 끝나면 (검찰로) 송치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박신영 아나운서는 누구야?

뉴욕대 경제학과를 졸업, 2014년 MBC 스포츠플러스에 입사해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했다. 지난 2018년에는 상위 2% 지능지수의 사람들만 가입할 수 있는 멘사 테스트에서 상위 1% 성적으로 합격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프리 선언 후 MBC ‘스포츠 매거진’, 채널A ‘닥터 지바고’, YTN 사이언스 ‘호기심 팩토리’ 등을 진행했다.

박신영 아나운서 자필 사과문

박신영 아나운서(31)가 교통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망한 사건에 대해 자필 사과문을 통해 과실을 인정했다.

박신영은 12일 비공개로 전환한 인스타그램을 다시 열고 직접 쓴 사과문을 게재했다. 박신영은 “너무 여유가 없어서 좀 더 일찍 사과하지 못한 점 너무 죄송하다”며 “저에게도 명백한 과실이 있다. 노란색 불에 빨리 지나가야 한다는 생각에 속도를 내 오토바이 운전자를 숨지게 했다고 사건 경위를 밝혔다.

이어 “무거운 마음으로 유족을 찾아가 사과했지만 어떤 말로도 용납될 수 없는 일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현재 기사의 수많은 댓글로 인해 상처받은 유가족분들을 생각하면 너무나 가슴이 아프다. 고인에 대한 비난은 중단해 줄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고 말했다.

코멘트 반응

prid***** 빨간불에 직진한 오토바이가 없으면 사고가 나지 않겠지 도대체 이 국법은 뭐지? 왜 법으로 정해놓고 엄한 사람이 그 책임을 져야 하는가.2021.05.12.09:07 더블19 공감/비공감 73753karl**법이 이상해서다. 예전처럼 노란색 등에는 갈색 차는 빨리 가고 설날 차는 서야 한다.눈앞에서 노란색으로 바뀌면 어떻게 멈춰? 그리고 이 사고는 오토바이가 빨간불을 켜고 가다가 지탱한 것이라는 말없이 dald*** 한국의 모든 신호 보행 신호처럼 카운트되어야 한다.그래서 애매한 노란색 사건은 일어나지 않는 거야.2021.05.12.09:08 다분글18 공감 / 비공감 2987memo***** 배운 만큼 겸손해서 인생공부는 헛되지 않았습니다.2021.05.12.09:11 다분글3 공감/비공감 17919v6ma****배돌이 많아지면서 점점 사고 소식이 많아질 것이다.친구야 자유롭고 돈 번다고 오토바이를 타지 마라.타고 싶으면 서킷에서만 타다 죽을 확률 장애 확률 어떤 취미보다 높다.나는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마.2021.05.12.09:09 탑글7 공감/비공감 895youn** 근본적으로 적색신호 진입이 100% 과실이어야 한다. 노란색이 켜진 시속도가 있지만 노란색이 켜졌다고 무조건 설 수는 없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오토바이가 무조건 틀린 경우가 많다.죽었다고 동정하지 말고 경찰에서 이상한 결론을 내리면 법원 끝까지 갔으면 좋겠다.2021.05.12.09:30 댓글 6 공감 / 비공감 623 rok2*** 저는 일반 시민입니다.제가 신호 시스템에 불만이 있어서 한 글자 써봐요.노란색 신호시 블랙 박스 없이 뒤집어씁니다.물론 녹색 신호도 마찬가지입니다.신호등이 있는 곳에 교통감시장치가 있어서 가해자가 피해자가 되고 피해자가 가해자가 되는 이런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그리고 오토바이는 앞쪽에 번호판을 달아야 되고.경찰과 교통사고 조사반은 더 과학적으로 해야 하고… 노란색 신호를 없애고 카운터 다운하는 숫자로 노란색 신호를 교환해야 합니다.나라를 사랑하고 무고한 사람을 죄 없게 만드는 이 땅의 모든 것이 사라질 때까지… 2021.05.12.09:26 댓글 공감/비공감 371pjse** 코로나 때문에 급증한 라이더들, 신호위반의 일상이다. 오토바이도 앞뒤 번호판을 부착하도록 법 개정해 교차로 카메라 단속이 시급하다.자가용 운전자는 부르박.핸드폰카를 이용해서 법규위반 오토바이 신고를 많이 하세요. 절차 간단. 2021.05.12.09:26 다분글1 공감/비공감 260seoy***노란색 신호 대신 10초 카운트 해주는 게 효과적일 것 같아.노란색 신호를 지나쳐도 된다는 논란이 많고 경찰도 해석하기에 따라 처벌이 다른 신호 변경 전에 초시계 카운트하는 것이 사고를 줄이는 데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2021.05.09:21 다분글 공감/비공감 261mee8 **노란색 불은 정말 모호하다. 아이들을 태우고 녹색에서 노랗게 변하는 순간 벌떡 일어서더니 뒤에서 부딪쳤다.2021.05.12.09:32 댓글1 공감/비공감 220 대부분의 댓글이 오토바이 운전자에 대한 비난이 좀 많네요. 그래도 우리 사회가 이런 잘못된 시스템도 바꾸면서 더 나아지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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